1. 비고츠키의 사회적구성주의 이론과 하워드가드너의 다중지능 이론을 기반으로 한다.
2. 유·초등 결정적 시기에 필요로 하는 영역별 발달과 감성 및 인성교육까지 아우르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잠재력 있는 아이들의 성장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는 특별한 교육을 제공한다.
3. 개인의 역량과 학습스타일이 최대한 존중된 학습자 중심의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은 아이 스스로가 무엇을, 어떻게 배우고 평가 받는지를 인지함으로서 주도적인 학습 환경과 올바른 습관을 조성한다.
1. 인문, 사회, 과학, 예술 등 다방면의 아이의 인지발달을 위한 커리큘럼 제공
2. 다양한 주제를 활용한 표현활동으로 풍부한 사고의 확장을 유도한 창의적 인재로의 성장발달
3. 존중과 배려, 협동과 소통, 질서와 규칙 등 다양한 접근 방법을 통한 사회성 중시의 인성교육
4. 아이 스스로가 무엇을 어떻게 왜 배우는지를 인지, 능동적 학습에 대한 필요성을 지속적으로 자극
강한 어휘력과 표현력을 바탕으로
하여 언어를 효과적으로 구사하도록
하는 지능 발달
호기심을 자극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합리적 문제
해결 능력 향상
몸으로 표현되는 상징체계를
쉽게 습득하고 이에 따른
결과물을 만드는 능력개발
음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나
뛰어난 변별, 지각 및 표현력 향상
추상적 공간이나 형식적 규칙을
끊임없이 상상하고 창조적
사고지능 함양
주변의 물리적 환경, 식물과 동물
등에 상호작용하며 원인과
결과에 대한 감각의 능력 증진
자신과 다른 사람과의 상호관계를
잘 파악하여 건강한 의사소통이
가능한 능력 발달
타인과 어울려 일을 수행할 수
있는 사회적 능력의 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