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검사
다중지능검사는 다중지능 평가를 통해 자신의 강점지능과 보완이 필요한 지능을 확인하고, 다중지능 영역의 흥미를 측정하며, 관심 정도를 파악하여 균형 잡힌 발달이 이루어지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학생의 경우, 다중지능이론에 따라 지능 특성(지능프로필)을 측정하여 강점지능과 약점지능을 알고 자신에게 맞는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찾아 미래에 직업 선택과 꿈을 실현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이 있으며 성인의 경우, 가치관 · 진로의식과 창의성을 평가하여, 그와 관련된 해석을 제공합니다.
학습유형전략태도검사
학습유형전략태도검사는 아동기에 확립이 필요한 학습생활, 대인관계, 생활보고 및 학습 성취를 촉진할 수 있는 전략 활용 능력과 정보처리방식 유형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학습관과 자기효능감 등 정서적인 영역에 대한 확인을 통해 학습 방법을 탐색하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대인관계증진검사
대인관계증진검사는 다중지능연구소에서 대인관계지능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평가로서 공감, 분별, 자제, 존중, 친절, 관용, 공정이라는 7개 덕목들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천하는 스스로의 대인관계지능의 능력과 성장의 방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자신의 대인관계지능의 발달 정도에 따라 대인관계지능을 키울 수 있는 구체적인 학습 방법도 알 수 있는 검사입니다.
정서지능검사
정서지능검사는 다중지능연구소에서 정서지능을 측정하기 위해 개발한 평가로서 본 검사는 정서지능과 더불어 정서경험을 상황별(유치원/학교/직장 vs 가정)로 측정하고 그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일상에서 경험하는 기본정서와 긍정정서의 빈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생활준비도검사
초등학교생활준비도검사는 다중지능연구소에서 유아 누리과정/ 초등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취학 전 유아의 상태를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하여 개발한 검사로서 본 검사를 통해 유아의 학교생활 준비수준 향상을 위한 교육적 자극과 환경을 미리 제공하고자 합니다.
너처링시스템
너처링시스템은 다중지능연구소에서 다중지능 검사결과와 활동정보(플레잉, 투어링, 리딩 가이드)를 축적하여 매달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제공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 기관과 가정과의 효과적인 연계가 가능해집니다.